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NOA1 이후의 RFE 알아보기
    비자 2016. 6. 29. 08:4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NOA1을 받고나서 지루한 시간이 흘러야 드디어 NOA2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과정이 왔다고 해서 후속절차들이 바로바로 진행되는 것이 아닙니다. 아직 갈길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바로 대한민국에서의 삶을 바로 정리하시면 안 될 것 같습니다. 


    NOA2를 받은 분들도 있지만, RFE를 받는 분들도 상당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전에 필수서류들을 꼼꼼히 확인하셔야 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1달에서 2달정도 프로세스가 지연되게 됩니다. 



    RFE (Request For Evidence) 수신한 경우

    USCIS 사이트에서 자신의 Receipt Number를 입력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안내문이 나온 경우에 해당됩니다. 실제 편지를 받기 전에는 어떤 내용인지 확인이 되지 않기 때문에, 지루한 기다림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말 그대로 증거부족에 대한 정보요청입니다. 특별히 걱정하거나 염려할 필요는 없습니다. 문서에 나와있는대로만 자료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준비 후에 미국에 있는 피앙세한테 보내던가 아니면 바로 USCIS로 전달하시면 됩니다. 


    여기에서 한 가지 중요한 것은, 커버레터를 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문서라는 것이 나라마다 차이기 있기 때문에, 그리고 문화적인 차이가 있기 때문에 받아들이는 측면에서 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커버레터로 써서 보내면 좀 더 원활하게 처리될 수 있습니다.


    또한, USCIS에서 잘못 이해해서 RFE를 요청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잘못 이해했다기 보다는, 나라마다의 차이로 인한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커버레터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사실 그대로만 기술하면 되기때문에 염려할 필요는 없습니다. 


    RFE가 아닌 NOA2를 받았다면, 조만간 인터뷰 및 신체검사를 준비하라는 안내문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프로세스가 빨라져서 상당히 빨리 NOA2까지 진행되고 있습니다. 물론 피앙세의 거주지에 따라서 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Designed by Tistory.